어안효과에 기반한 터치스크린 한글 입력 방법,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전자 기기Device and method for inputting Korean characters on touchscreen based upon fisheye effect, and electronic device using the same

어안효과에 기반한 터치스크린 한글 입력 방법, 장치 및 이를 이용하는 전자 기기가 제공된다.본 발명에 따른 한글 입력 방법은 어안효과에 기반한 터치스크린 한글 입력 방법에 있어서, (a) 초성 자음 입력 후, 상기 초성 자음에 결합될 수 있는 모음 입력 영역이 터치스크린에서 확대, 표시되는 단계; 및 (b) 상기 모음 입력 영역 중 어느 하나의 모음이 입력된 후, 상기 모음이 속하는 한글 음절의 종성 또는 이어지는 한글 음절의 초성의 자음 입력 영역이 확대, 표시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스크린 상에 동일한 크기의 입력키를 생성시키는 종래 방식에 비하여, 본 발명은 한글의 기본 원칙에 따라 입력키의 크기를 선택적으로 확대시키며, 이로써 좁은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발생하는 입력오류를 현저히 낮출 수 있다. 더 나아가, 자음-모음 및 모음의 순서를 한글 입력 방식에 따라 최적화시킬 수 있으므로, 입력 오류 감소와 함께 입력 속도를 높여 터치스크린에서의 한글 입력 효율을 현저히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