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감 제시장치를 이용한 점자 교육 상호작용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interacting Braille education using the feel presentation device and the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입력수단으로 점자에 해당하는 문자정보를 입력함에 따라 이에 대응하는 질문이나 응답에 해당하는 문자정보를 점자에 해당하는 음성신호와 충격신호로 점자 교육을 대화방식으로 점자 교육을 하는 점자 교육 상호작용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촉감 제시장치를 이용한 점자 교육 상호작용 시스템에 있어서, 전자기기의 표면에 마련되어 다양한 형태의 위치접촉 또는 가압접촉을 감지하여 점자에 해당하는 문자정보로 변환하고, 점자에 해당하는 충격신호를 발생하여 문자정보를 출력하는 촉감 제시부와, 문자정보에 따라 질문 또는 응답에 대응하여 추출될 문자정보를 저장하는 메모리부와, 문자정보에 따라 질문 또는 응답에 대응하여 추출될 문자정보를 메모리부로부터 불러들여 충격신호로 변환하여 출력하도록 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