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과 그 방법을 실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APPARATUS AND METHOD FOR MONITORING DRIVING DISTANCE OF ELECTRIC VEHICLE, RECORDABLE MEDIUM WHICH PROGRAM FOR EXECUTING METHOD IS RECORDED

본 발명은 온라인 전기 자동차에 탑재된 배터리의 충전 상태(SOC) 및 충전 상태에 기반한 주행 가능 거리에 의거하여 배터리의 충전 경보를 제공하는데 적합한 전기 자동차의 주행 거리 모니터링 기법에 관한 것으로,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운전자가 배터리의 잔여 에너지와 이 잔여 에너지로 주행할 수 있는 주행 거리를 스스로 확인한 후 차량의 현재 위치로부터 가장 인접한 급전 시설물을 찾아가 배터리를 충전하는 전술한 종래 방식과는 달리, 현재의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 가능한 거리를 자동 산출한 후 차량의 현재 위치에 근접한 급전 시설물을 검색하고, 차량의 현재 위치와 검색된 급전 시설물 사이의 구간 거리를 계산하며, 주행 가능 거리가 검색된 급전 시설물 사이의 구간 거리의 기 설정된 충전 임계 거리 범위에 포함될 때 배터리의 충전을 시청각 또는 청각적으로 자동 경보해 줌으로써, 온라인 전기 자동차의 운행 편리성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