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자유도 그리퍼 시스템의 동작 구조, 탈부착이 가능한 1자유도 그리퍼 시스템 및 그 구동 방법OPERATION SYSTEM OF 1-DOF GRIPPER, DETACHABLE 1-DOF GRIPPER SYSTEM, AND OPERATION METHOD OF DETACHABLE 1-DOF GRIPPER SYSTEM

본 발명은 1자유도 그리퍼 시스템의 동작 구조, 탈부착이 가능한 1자유도 그리퍼 시스템 및 그 구동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로봇용 팔에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제공되는 1자유도 그리퍼 시스템을 제공하며, 특히 백래시의 영향을 없애고 미끄러짐의 최소화와 높은 분해능을 제공하기 위해 와이어를 이용한 구동원리가 적용된 1자유도 그리퍼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