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리 무선 통신 장치를 이용하여 사진의 등장 인물들을 자동으로 태깅하는 시스템 및 방법A system and method for automatically tagging photos with the people in them using short-range wireless devices

본 발명은 근거리 무선 통신 장치를 이용하여 사진의 등장 인물들을 자동으로 태깅하는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는 휴대폰과 같은 휴대 기기에 탑재된 근거리 무선 통신 장치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촬영한 사진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자동으로 태킹(tagging)하는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에 따른 근거리 무선 통신 장치를 이용하여 사진의 등장 인물들을 자동으로 태깅하는 시스템은 시스템에 의해 기설정된 일정 범위내의 근거리 무선장치를 검색하는 검색부와, 상기 검색부에 의해 검색된 근거리 무선장치의 리스트를 저장하는 검색장치 저장부와, 시스템에 의해 기설정된 일정 범위내의 사진을 촬영하는 사진 촬영부와, 상기 사진 촬영부에 의해 촬영된 사진을 저장하는 사진 저장부와, 상기 검색부에 의해 검색된 근거리 무선장치를 소지하고 있는 인물의 정보를 저장하는 인물 저장부와, 상기 검색장치 저장부에 저장된 장치 리스트와 상기 사진 저장부에 저장된 사진을 이용하여 사진이 찍힐 당시 시스템으로부터 기설정된 일정 범위 내에 있던 무선 통신 장치를 각 사진에 연결하는 사진-장치 연결부와, 상기 검색장치 저장부에 저장된 장치 리스트와 상기 인물 저장부를 이용하여 무선 통신 장치와 그 소유자를 연결하는 장치-소유자 연결부 및 사진이 촬영된 시각에 검색된 무선 통신 장치의 소유자를 해당 사진의 등장 인물로 태깅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사진-인물 연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근거리 무선 통신 장치를 이용하여 사진의 등장 인물들을 자동으로 태깅하는 시스템을 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