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제어 정보 압축 방법과 스캐닝 정보 송수신 방법 및 장치METHOD FOR COMPRESSING OF CONTROL INFORMATION, METHOD FOR TRANSCEIVING OF SCANNING INFORMATION OF RADIO COMMUNICATION SYSTEM AND THEREOF APPARATUS

본 발명에 따른, 서빙 기지국의 요청에 의해 단말이 주변 기지국 정보를 스캐닝하여 제공하는 무선통신시스템용에 있어서의 역방향 제어 정보 압축 방법에서는 단말이 주변 기지국을 구별하는 기지국 ID를 압축하고, 상기 압축된 기지국 ID와 함께 해당 기지국의 정보를 전송한다. 기지국은 정보를 얻고자 하는 적어도 하나의 인접 기지국의 ID와 함께 대응하는 기지국 인덱스를 포함하는 광고 메시지를 방송하고, 이에 대한 응답으로 단말은 상기 인접 기지국들의 채널을 스캐닝하여 그 결과를 상기 기지국 인덱스와 함께 서빙 기지국으로 전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