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구간에서의 열화 감지 기능을 갖는 액티브 유기 발광 디스플레이ACTIVE ORGANIC LIGHT-EMITTING DISPLAY WITH DEGRADATION DETECTION IN PROGRAMMING AREA

본 발명은, 액티브 유기 발광 디스플레이에 관한 것이고, 미리 준비된 교정 데이터를 아날로그 교정 신호(Scor)로 변환하고, 이 아날로그 교정 신호(Scor)에 따라 구동 신호를 생성하는 데이타 구동부(120); 제1 및 제2 전원(ELVDD,ELVSS)을 공급받는 전원단 사이에 연결된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를 포함하고, 미리 설정된 프로그래밍 구간(P1)에서는 상기 구동 신호에 따라 교정 데이터에 상응하는 값을 충전하고, 이와 동시에 열화 검출을 위해 상기 구동신호를 검출하고, 상기 홀딩 구간(P2)에서는 미리 설정된 프로그래밍 구간에서 충전된 값에 따라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에 전류를 흐르게 하는 화소부(150); 및 상기 홀딩 구간(P2)에서, 상기 화소부(150)의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의 열화정보를 갖는 열화 전압(Vd)을 검출하는 ADC(160)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