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투자율 분말이 함유된 고분자 수지를 이용한 농형 회전자Squirrel cage rotor using high permeance powdercontained resin

본 발명은 고투자율 분말이 함유된 고분자 수지를 사용하여 회전자를 경량화하고 자속밀도를 증대함으로써 고속 및 초정밀가공으로 제품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고투자율 분말이 함유된 고분자 수지를 이용한 농형 회전자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구리나 알루미늄 등과 같이 높은 전기 전도성을 갖는 부재로 형성되어 있으며 그 길이방향을 따라 다수의 길다란 막대형상의 슬롯(34)이 형성된 농형 전도체(33)와, 농형 전도체(33)와 그 정중앙에 위치하는 회전축(31)의 사이 및 슬롯(34)에 충진되는 고투자율 분말이 함유된 고분자 수지에 의해 형성된 고분자 수지층(32)을 포함하며, 고투자율 분말로는 미세한 철 분말 등 자석에 잘 붙는 분말이 사용되고, 이런 분말은 고분자 수지에 골고루 분포되어 있다. 그리고, 농형 전도체(33)의 슬롯(34)에는 열을 냉각시키는 히트 파이프(heat pipe ; 35)가 부가적으로 결합되어 있고, 고분자 수지층(32)의 내부에는 자속밀도를 증가시켜 전동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높은 자기 투자율을 갖는 코어(36)가 부가적으로 삽입되어 있다. 회전자, 수지, 고투자율, 철분말, 단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