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축 가속도 스위치

2 AXES ACCELERATION SWITCH

본 발명에 의한 2축 가속도 스위치는, 상호 수직으로 연결되는 수직경로 및 수평경로를 갖는 채널과 작동장치와 채널을 연결하기 위한 개방구와 시동장치와 채널을 연결하기 위한 입구를 갖는 몸체, 수직경로에 이동 가능하게 배치되는 가압체, 개방구와 상기 입구 사이를 차폐하기 위해 채널에 이동 가능하게 배치되는 차폐부재, 가압체를 차폐부재로부터 이격된 위치에 정지시키기 위해 수직경로에 마련되는 제 1 스토퍼, 차폐부재를 개방구와 입구를 사이를 막은 위치에 정지시키기 위해 수평경로에 마련되는 제 2 스토퍼를 포함한다. 이러한 2축 가속도 스위치는, 수직경로와 평행한 방향으로 수직 가속도가 작용할 때 가압체가 제 1 스토퍼에서 벗어나 수평경로로 이동하고, 수평경로와 평행한 방향으로 수평 가속도가 작용할 때 가압체가 차폐부재를 가압하여 차폐부재가 제 2 스토퍼로부터 벗어나 이동함으로써 개방구와 입구가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