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감정 표현 로봇The emotion expression robot which can interact with human

본 발명은 사람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감정 표현 로봇에 관한 것으로서, 사용자로부터 터치 또는 음성을 입력받는 사용자 입력부; 로봇간에 고유 ID를 송수신함으로써, 타 로봇과 친구로 등록하는 친구 등록부; 상기 친구 등록부 및 사용자 입력부와 연동하여, 사용자 입력을 통해 생성되는 호감 또는 비호감 반응 요청신호를 저장 및 학습함으로써, 친구 등록부에 등록된 로봇의 소유자에 대한 누적된 친밀도 데이터를 생성 및 저장관리하는 친밀도 관리부; 로봇간에 고유 ID 값을 송수신함으로써, 해당 로봇이 친구로 등록된 로봇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친구 판단부; 상기 사용자 입력부 및 친구 판단부로부터 수신한 로봇 소유자에 대한 누적된 친밀도 데이터 및 비호감 반응 요청신호 또는 호감 반응 요청신호를 바탕으로, 반응의 종류 및 정도를 결정하는 반응 결정부; 및 상기 반응 결정부를 통해 결정된 로봇의 반응의 종류 및 정도에 따라 로봇의 반응을 시선 또는 음성으로 표현하는 반응 표현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