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샤프트 및 그 제조방법

HYBRID SHAFT AND METHOD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금속의 중공샤프트와 섬유강화 복합재료의 튜브를 상온경화에 의하여 접합하여 제조한 하이브리드 샤프트 및 그 제조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금속의 중공샤프트와, 중공샤프트의 내면에 접착제의 접착에 의하여 접합되어 있는 섬유강화 복합재료의 튜브와, 튜브의 내면에 부착되어 있는 원통형 보호필름과, 중공샤프트의 양단에 결합되어 있는 스핀들로 구성된다. 또한, 본 발명은 중공샤프트의 내면에 접착제의 접착에 의하여 접합되어 있는 섬유강화 복합재료의 튜브와, 중공샤프트의 내측에 장착되어 있으며 튜브가 외면에 압밀·경화되어 있는 맨드릴과, 중공샤프트의 양단에 결합되어 있는 스핀들로 구성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금속의 중공샤프트와 섬유강화 복합재료의 튜브를 상온경화에 의하여 접합시킴으로써, 휨변형이 방지되어 진직도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튜브의 박리가 방지되어 수명을 보장할 수 있고, 제조공정이 단순화되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