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압 컨베이어AIR CONVEYER

본 발명의 공압 컨베이어는 소정 압력이상을 갖는 공기의 흐름을 계속적으로 발생시키는 공기공급장치, 상기 공기공급장치에 의하여 발생된 소정 압력이상의 공기가 이동하며 윗면에 복수개의 리스트릭터가 형성된 매니폴드, 상기 매니폴드 위쪽에 설치되고 상기 각각의 리스트릭터를 통해 매니폴드부터 빠져나가는 공기가 전체 단면에 걸쳐 실질적으로 균일한 압력을 갖도록 상기 리스트릭터의 상부 공간을 일정한 부피를 갖는 공간으로 구획하는 공기포켓, 상기 공기포켓에 형성된 공기압력이 상기 판형부재의 가장자리로 갈수록 서서히 작아지는 압력구배를 형성시키고 상기 공기포켓과 상기 공기포켓 위에 부상된 상기 판형부재의 틈새로 빠져나가는 압축공기량이 최소화되도록 하는 길이만큼 공기포켓의 상부 가장자리로부터 상기 판형부재와 평행하게 돌출된 플랜지, 및 상기 매니폴드의 측면에 설치되어 상기 판형부재를 일 측으로 이송시키는 이송장치를 포함한다. 이 공압 컨베이어는 공기포켓을 통해 판형부재 밑면의 공기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적은 량의 공기로 판형부재를 부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