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흡수구조를 가지는 로봇 팔IMPACT ABSORPTION STRUCTURE FOR ROBOT ARM

본 발명은 충돌로 인한 작업자의 부상과 로봇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하여 충격흡수구조를 갖는 로봇 팔로서, 로봇 팔의 양끝 모서리에 설치되어 골조를 이루는 강성재질의 빔과; 상기 빔과 빔 사이에 부착되어 로봇 팔의 형태를 이루고 외부충격을 흡수하는 탄성재질의 측면부재를 포함하며, 상기 측면부재는 폼 또는 벌집구조를 갖고 수지재질로 된 판재와 이 판재에 접합되는 섬유강화 복합재료를 구비한다. 이 로봇 팔은 충돌에 의한 충격을 흡수하여 몸체 주요부분의 파손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