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 위치에 2 개의 치환기를 갖는 1,3-프로판디올을 이용한 탄소만을 가지는 4급 탄소 입체중심 화합물의 제조방법A preparation method of all-carbon quaternary stereocenter compound using 2,2-disubstituted 1,3-propanediol

본 발명은 2,2 위치에 2 개의 치환기를 갖는 1,3-프로판디올을 이용한 탄소만을 가지는 4급 탄소 입체중심 화합물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키랄 리간드로서 부틸기로 치환된 피리딘비스옥사졸린과 2가 구리 화합물의 복합체를 사용하여 2,2 위치에 2 개의 치환기를 갖는 1,3-프로판디올의 촉매적 비대칭화를 통해 탄소만을 가지는 4급 입체중심 탄소 화합물을 제조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