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활동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검색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searching mobile application using human activity knowledge database

본 발명은 사람의 활동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검색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검색 시스템은 사용자에게 질의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입력 환경을 제공하고, 사용자 질의에 관련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검색결과를 표시하기 위한 유저 인터페이스부 및 상기 유저 인터페이스부로부터 사용자 질의를 입력받고, 일상 생활에서 사람이 원하는 다수의 목적(goal)을 이루는데 관여하는 요소의 목록이 저장된 활동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질의에 관련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검색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검색기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사람의 활동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해 사용자 질의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간의 단어 불일치 문제를 개선하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검색 성능을 개선하여 사용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