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진적 고무성형을 이용한 대면적 금속분리판 제조방법(Manufacturing method for metallic separator using incremental rubber forming)Manufacturing method for metallic separator using incremental rubber forming

본 발명은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금속분리판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스테인레스강 등의 금속박판을 소성변형 공정을 통해 연료전지용 분리판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한 점진적 고무성형을 이용한 대면적 금속분리판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대면적의 금속박판과 하부 다이가 일체로 움직이도록 금속박판을 하부 다이의 상부에 설치하는 제1단계; 상기 일체화된 금속박판과 하부다이를 이송수단에 의해 압착부로 이송하는 제2단계; 및 상기 압착부의 하부에 부착된 고무를 하방향으로 압착하여 하부 다이의 패턴 형상에 의해 상기 금속박판이 성형되는 제3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고, 상기 금속박판과 하부다이의 이송 및 압착부에 의한 성형이 단위면적당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프레싱에 의해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금속분리판 제조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