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선과 나노튜브를 이용한 접착 방법(Adhesion Method Using Nanowire and Nanotube)Adhesion Method Using Nanowire and Nanotube

본 발명은 나노선 또는 나노튜브의 기계적 엉킴을 이용한 접착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일정 영역에 나노선 또는 나노튜브가 고착된 일 접착면;과 일정 영역에 나노선 또는 나노튜브가 고착된 타 접착면;을 물리적으로 접촉시켜, 상기 두 접착면 각각에 형성된 나노선 간, 나노선과 나노튜브 간 또는 나노튜브간의 기계적 엉킴에 의해 두 접착면을 접착시키는 접착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