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RFID를 이용한 공급망 관리에 있어서의 데이터 저장 방법,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질의 처리 방법 및 RFID를 이용한 공급망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RFID를 이용한 공급망 관리에 있어서 경로 부호화 기법 및 영역 코드화 기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법, 상기 데이터 저장 방법에 의해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질의를 처리하는 방법 및 RFID를 이용한 공급망 관리에 있어서의 데이터를 상기 데이터 저장 방법 및 질의 처리 방법에 의해 관리하는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RFID를 이용한 공급망 관리에서 발생하는 방대한 양의 RFID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저장할 수 있으며, 저장된 데이터로부터 임의의 물품의 이동 경로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