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를 위한 글로벌 ID를 이용한 통신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roviding Global ID for the Internet of Things

IoT를 위한 글로벌 ID를 이용한 통신 방법 및 시스템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복수개의 서로 다른 종류의 하위 네트워크를 포함하는 IoT에 있어서, 각각 글로벌 ID, 도메인 네임 및 IP 어드레스가 할당되는 적어도 하나의 사물, 적어도 하나의 사물 각각에 대한 글로벌 ID와 사물이 지원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사물이 사용하는 프로토콜 정보를 포함하는 프로파일을 맵핑하여 저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TPS 서버, 적어도 하나의 사물의 글로벌 ID와 도메인 네임 및 TPS 서버의 IP 어드레스를 맵핑하여 저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TIDS 서버, 적어도 하나의 사물의 도메인 네임과 IP 어드레스를 매칭하여 저장하는 적어도 하나의 DNS 서버, 및 하위 네트워크에 포함된 적어도 하나의 사물이 하위 네트워크의 종류에 무관하게 다른 사물과 통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 레이어 프로토콜인 TALP로 프로토콜을 변환하여 전달하는 적어도 하나의 TALP 어댑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