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LS 라우터로 구성된 IP 네트워크에서 명시적 경로설정방법Explicit Routing Algorithms for MPLS Routers in IPNetwork

본 발명은 MPLS(MultiProtocol Label Switching) 기술을 지원하는 IP 라우터로 이루어진 망에서 망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경로를 설정하고 그 경로를 따라 패킷을 전달하기 위해 적합한 LSP(Label Switched Path)를 설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제1실시예에 따른 경로 설정방법은 현재의 트래픽 요구가 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고려하여 정한 확장 링크 사용률 메트릭(Extended link utilization metric)을 사용하여 경로를 설정하는 방법이고, 제2실시예에 따른 경로 설정방법은 미리 앞으로 설정될 가능성이 있는 경로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