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 인터페이스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USER INPUT INTERFACE FOR PORTABLE DEVICE

본 발명은 마커를 이용하여 휴대용 단말기의 포인터를 생성한 후 이를 기반으로 휴대용 단말기의 기능을 실행시킬 수 있는 휴대용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 인터페이스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휴대용 단말기의 사용자 입력 인터페이스 장치는 휴대용 단말기의 외부에서 마커가 인식됨에 따라 마커가 인식된 위치에 대응되는 휴대용 단말기의 표시부 상에 포인터를 위치시켜 디스플레이한 후, 마커의 이동에 따라 포인터를 표시부 상에서 이동시키며, 마커의 패턴 변경을 인식하고, 마커의 패턴 변경 또는 소정의 동작에 따라 휴대용 단말기의 기능을 동작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