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 단열체 및 그 제조방법VACUUM INSULATOR AND METHOD FOR FABRICATING THEREOF

본 발명은 진공 단열체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진공 단열체는, 소정의 내부 구조체와, 내부 구조체의 빈 공간을 채우는 충진재와, 내부 구조체를 감싸는 외피재로 구성된 진공 단열체이고, 외피재는, 금속층과 금속층 상에 형성된 폴리머층으로 각각 이루어지고, 내부 구조체의 상면 및 하면을 감싸는 상부 외피재 및 하부 외피재를 포함하고, 상부 외피재 및 하부 외피재의 테두리를 따라 일정 구간에서는 상부 외피재의 금속층과 하부 외피재의 금속층사이에 LDPE(Lowdensity polyethylene), LLDPE(Linear-Lowdensity polyethylene)가 적층된 필름이 끼워져 열융착되어 있고, 일정 구간을 제외한 구간에서는 상부 외피재의 금속층과 하부 외피재의 금속층이 폴리 우레탄 접착제에 의하여 맞대어 접착되어 있다. 폴리머층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폴리머 필름이 적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