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류소의 공용 디스플레이를 이용한 목적지 안내 방법 및 목적지 안내 시스템DESTINATION GUIDING METHOD AND SYSTEM USING COMMON DISPLAY OF STATION

본 발명은, 정류소의 공용 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안내 서버에서 실행되는 목적지 안내 방법으로서, (a) 휴대형 단말기로부터 휴대형 단말기의 위치를 추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위치 추정 신호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b) 상기 위치 추정 신호 정보로부터 휴대형 단말기가 위치하는 대기 정류소를 추정하는 단계; 및 (c) 상기 대기 정류소에 연관된 하나 이상의 공용 디스플레이로, 상기 하나 이상의 공용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위치에서의 대중 교통 수단이 수신된 목적지로 향하는지를 알 수 있는 안내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본 발명을 이용함으로써, 대중 교통 이용자를 위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원하는 목적지로의 안내를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