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CONTROLLING OF TRAFFIC SIGNAL

본 발명은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 내부 또는 인근에 설치되어 주행 차량과 통신하며 도로상의 트래픽(traffic) 상황의 파악 및 제어를 수행하는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이 도로상의 특정 구간을 지나는 차량과 통신하며 차선별로 일정 시간동안 지나는 차량 수를 카운트하여 획득한 정보에 따라 신호등의 녹색신호 점등 시간을 제어하는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도로 내부 또는 인근에 설치되어 주행 차량과 통신하며 도로상의 트래픽(traffic) 상황의 파악 및 제어를 수행하는 교통신호 제어 시스템이 교통량과 군집 여부를 파악하여 그에 따라 교통 신호를 제어함으로써, 시간에 따라 변하는 교통 환경에 대해 효율적인 교통 관리가 가능하며, 이에 따라 무의미한 대기 시간을 줄임으로써 차량들의 신호 위반 횟수를 감소시켜 도로 효율성이 증가되고, 차량 혼잡이 감소됨으로써 목적지까지의 최적의 경로 검색을 용이하게 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