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구조체, 그 제조 방법 및 이를 포함하는 태양 전지NANOSTRUCTURE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AND SOLAR CELL INCLUDING THE SAME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나노 구조체의 제조 방법은 기판 위에 복수개의 제1 나노 입자를 부착시켜 나노 시드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기판 위의 나노 시드층을 성장시켜 복수개의 나노선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나노선의 측면에 복수개의 제2 나노 입자를 부착시켜 나노 껍질층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나노 껍질층을 성장시켜 복수개의 나노 가지를 형성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