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사용자 다중 안테나 통신 시스템에서 백터퍼터베이션에 기반한 저 복잡도 프리코딩 장치 및 방법Computationally Efficient Tree Searching-based Precording device and method in multiuser MIMO communication system

본 발명에 따른 다중 사용자 다중 안테나 통신 시스템에서 백터 퍼터베이션에 기반한 저 복잡도 프리코딩 방법은 후보 심볼의 누적가지 메트릭의 기준값을 결정하는 단계; 결정된 후보 심볼의 누적가지 메트릭의 기준값을 초과하는 누적가지 메트릭 값을 갖는 후보를 제거함과 함께 후보 심볼의 누적가지 메트릭의 기준값을 초과하지 않는 후보 심볼의 누적가지 메트릭 값을 엔트리로 등록하는 단계; 및 엔트리로 등록된 후보 심볼의 누적가지 메트릭 값 중 가장 작은 후보 심볼의 누적가지 메트릭 값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으로 기존에 사용된 Sphere Encoding 기법과 비교 하여 낮은 복잡도를 가지면서 성능은 유사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