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섭 선공제 방법 및 이를 이용한 전송기Interference presubtracting method and trasmitter using the same

전송기는 정보 심벌에 대해 채널 코딩을 수행하는 채널 인코더, 상기 채널 코딩된 신호를 인터리빙하는 인터리버, 상기 인터리빙된 신호에서 미리 알고 있는 간섭을 공제하는 간섭 공제부 및 간섭이 제거된 상기 신호 집합의 모양을 바꾸어 전송신호를 생성하는 소스 인코더를 포함한다. 전송기에 비터비 알고리즘만을 추가함으로써 DPC를 구현할 수 있다. 수신기에서는 디코딩을 위해 일반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터보 디코더를 거의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간섭 선공제, DPC, 터보 코드, 다중 사용자, MI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