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이온과 활성산소를 동시에 화학적 탐지하는 화학 센서 화합물 및 그 제조방법

Preparation method of BODIPY based dual fluorogenic probe for tandem superoxide and Hg2+ chemosensing

본 발명은 수은금속이온과 활성산소를 동시에 탐지하는 형광분자인 보디피 유도체 화합물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보디피(BODIPY) 기반 형광 베이스에 금속 결합을 위한 산소원소, 황원소, 셀레늄 원소 혹은 텔루륨 원소와 아릴기를 포함하여, 수은금속이온과 활성산소와 결합시 형광특성을 나타내고, 매우 낮은 농도에서도 검출이 가능한 효과를 갖는 보디피 유도체 및 그 제조방법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