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테라헤르츠 이미징을 위해 주파수 변환을 이용한 이미징 센서 장치 및 초점면 배열 이미징 장치IMAGING SENSOR APPARATUS AND FOCAL PLANE ARRAY APPARATUS USING FREQUENCY CONVERSION FOR REAL-TIME TERAHERTZ IMAGINIG

본 발명의 일 실시예와 관련된 실시간 테라헤르츠 이미징을 위해 주파수 변환을 이용한 이미징 센서 장치는 수신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테라헤르츠파 신호를 검출하는 검출기와, 상기 검출기의 출력 전압에 따라 발진 주파수를 출력하는 전압제어 발진기 및 전압제어 발진기로부터 출력된 발진 주파수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주파수 디지털 변환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