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 정수 계획법을 이용한 스펙트럼 경매 기반의 동적 스펙트럼 할당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DYNAMIC SPECTRUM ALLOCATION BASED ON SPECTRUM AUCTION USING BINARY INTEGER PROGRAMMING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이진 정수 계획법을 이용한 스펙트럼 경매 기반의 동적 스펙트럼 할당 장치 및 방법이 제공된다. 동적 스펙트럼 할당 장치는 스펙트럼 브로커 내에 존재하며, IP 기반의 네트워크를 통해 스펙트럼 브로커의 담당 지역 내에 서로 다른 무선 접속 기술을 사용하는 무선 서비스 사업자들의 기지국들과 연결되어 스펙트럼 경매가 이루어진다. 뿐만 아니라, 동적 스펙트럼 방법은 이진 정수 계획법을 최적의 동적 스펙트럼 할당 문제에 적용하여, 동적 스펙트럼 할당의 목적 함수 및 제약 조건을 수식화하는 과정 및 최적의 결과 값을 토대로 모든 무선 서비스 사업자의 공유 대역 채널 별 할당 여부를 결정하는 과정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