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변 롤성형의 성형교정장치

Apparatus for correcting shape error in flexible roll forming

본 발명에 따른 가변 롤성형의 성형교정장치는, 소재가 롤성형되는 성형경로에 설치된 프레임; 및 상기 프레임에 설치되어, 가변성형롤에 의해 롤성형되는 상기 소재의 형상오차를 교정하되, 진행되는 상기 소재의 폭 변화시 상기 소재의 코너 및 중심부에 대한 형상오차 교정양을 높이도록 구성되는 교정수단;을 포함한다.이와 같이 본 발명은 컨투어링부에 의해 상부 교정부와 하부 교정부가 소재의 가변 폭에 대응되게 소재의 폭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소재의 형상오차를 교정하되, 코너상부 교정롤와 중심상부 교정롤을 구비하며 아울러 코너하부 교정롤과 중심하부 교정롤가 삼각형 및 역삼각형 배치구조로 구성됨으로써, 가변성형롤에 의해 롤성형되는 소재가 폭 변화시에도 소재의 코너 및 중심부에 대한 형상오차 교정양을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