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를 이용한 소형 셀 기지국용 광 대역 안테나COMPACT WIDEBAND ANTENNA FOR SMALL-CELL BASE STATION BY USING 3D PRINTER

3D 프린터를 이용한 소형 셀 기지국용 광 대역 안테나 장치 및 제작 방법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3D 프린터를 이용한 소형 셀 기지국용 광 대역 안테나는 유전체기판을 기반으로 하여 위치하고, 홀을 포함하는 주 방사체인 원반 방사체, 상기 원반 방사체를 둘러싸고 있는 복수의 보조 방사체, 상기 보조 방사체를 지탱하는 복수의 받침대, 추가적인 공진을 일으키기 위해 상기 복수의 받침대 사이에 위치하는 돌출 구조를 포함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3D 프린터를 이용한 소형 셀 기지국용 광 대역 안테나는 동축선을 통하여 상기 안테나의 급전을 수행하는 급전부를 더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