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 기술을 이용한 통계적 모델 검사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Statistical Model Checking Using Hybirid Technique

하이브리드 기술을 이용한 통계적 모델 검사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제어부는 초기 확률 임계값()이 변화 임계값() 보다 작은 경우, 순차적 확률비 테스트(SPRT)를 이용하여 상기 초기 확률 임계값()이 상기 변화 임계값()보다 크거나 같아질 때까지 상기 순차적 확률비 테스트를 반복하여 실행하고, 상기 평균 수용값()이 수용 임계값() 보다 작은 경우, 상기 순차적 확률비 테스트를 종료시키고, 상기 초기 확률 임계값()을 증가시키면서 반복하여 실행함으로써, 상기 초기 확률 임계값()이 상기 변화 임계값()보다 크거나 같아진 경우, 베이지언 간격 추정 테스트(BIET)를 실행한다. 저장부는 상기 순차적 확률비 테스트(SPRT) 및 베이지언 간격 추정 테스트(BIET)의 프로그램을 저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