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중계국에서의 이동 네트워크 그룹을 형성하는 방법 및이를 지원하는 모바일 멀티홉 릴레이 시스템METHOD FOR FORMING A MOVING NETWORK GROUP IN A MOBILE RELAY STATION AND THEREOF MOBILE MULTI-HOP RELAY SYSTEM

본 발명은 MMR(Mobile Multi-hop Relay)시스템에서 MRS(Mobile Relay Station)의 이동 네트워크 그룹을 형성하는 방법에 있어서, 상기 MRS가 탑재된 이동수단이 미리 설정한 위치에서의 속도가 0인지 판단하고, 상기 속도가 0일 경우, 이동국(MS: Mobile Station)이 상기 MRS로부터 수신한 신호의 세기를 고려하여 상기 이동 네트워크 그룹에 상기 MS를 추가할 지 여부를 판단한다.MMR, MRS, MS, 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