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프로그램 콘텐츠와 웹 콘텐츠의 연계추천 장치, 시스템, 방법 및 그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Apparatus, System, Method and Computer Readable Recording Media Storing the Program for Related Recommendation of TV Program Contents and Web Contents

본 발명은 인터넷에 연결된 TV 단말로 TV를 시청할 때 해당 TV 프로그램 콘텐츠와 관련성이 높은 인터넷의 웹 콘텐츠를 찾아 연계하여 추천함으로써 풍부한 정보 획득 및 효과적인 TV 시청을 가능하게 하는 TV 프로그램 콘텐츠와 웹 콘텐츠의 연계추천 장치, 시스템, 방법 및 그 방법을 실행하는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는, 스마트 TV의 사용자 프로파일을 생성하고 갱신하는 사용자 프로파일부와, 스마트 TV 망으로부터 TV 프로그램 콘텐츠 메타데이터인 제1 정보를 수집하는 제1 정보 수집부와, 웹(web)으로부터 웹 콘텐츠 정보인 제2 정보를 수집하는 제2 정보 수집부, 및 상기 제1 정보 및 제2 정보의 상관성을 찾아 구조화된 제3 정보로 통합 저장하는 통합 콘텐츠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는 사용자 TV 프로그램 콘텐츠와 웹 콘텐츠의 연계추천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시청하는 TV 콘텐츠와 관련된 풍부한 웹 콘텐츠의 소비를 통해 콘텐츠의 이해도 향상 및 소비 만족도 향상이 가능해지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