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스트림 기반 로컬 이벤트 실시간 검출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real-time detection of local event based on Social Network Service Stream

특정 위치에서 최근에 발생한 SNS 텍스트 메세지들을 수집해서 공통 키워드 중심으로 모으고, 주변에 공연, 스포츠경기 또는 갑작스런 상황과 같은 이벤트가 있는지 검출하는 SNS 스트림 기반 로컬 이벤트 실시간 검출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르면, SNS 스트림을 수신 받아 각 SNS 텍스트 메시지를 단어들의 집합으로 변환하고, 단어들의 집합을 이용하여 기 설정된 시간 이내의 잠재적 이벤트를 검출한다. 이후, 로컬 이벤트와 관련된 잠재적 이벤트들을 제외한 나머지 잠재적 이벤트들을 필터링하고, 로컬 이벤트와 관련된 잠재적 이벤트들 중 동일한 로컬 이벤트와 관련된 잠재적 이벤트들을 묶음으로써 로컬 이벤트를 검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