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얼굴 영상 생성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GERNERATING 3 DIMENSION FACE IMAGE

3D 얼굴 영상 생성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되어 있다. 3D(dimension) 얼굴 생성 방법은 2D 얼굴의 특징점을 기반으로 제1 3D 얼굴 모델을 제2 3D 얼굴 모델로 생성하는 단계와 제2 3D 얼굴 모델의 경계와 2D 얼굴의 경계를 매칭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2D 얼굴의 특징점은 2D 얼굴의 구조적인 특성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점이고, 제2 3D 얼굴 모델은 제1 3D 얼굴 모델을 2D 얼굴의 구조적인 특성에 대한 정보를 반영하여 최종 피팅된 모델일 수 있다. 따라서, 2D 얼굴의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깊이 정보를 정확하게 예측하여 시각적인 왜곡이 적은 3D 얼굴을 생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