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클릭 프리픽스를 이용한 간섭 판단 장치 및 그 방법

DEVICE FOR DETERMINING INTERFERENCE USING CYCLIC PREFIX AND METHOD THEREOF

간섭 판단 장치가 개시된다. 간섭 판단 장치는 제1 네트워크(primary network)의 제1 신호 및 제2 네트워크(secondary network)의 제2 신호를 수신하는 신호 수신부, 상기 제1 신호에 포함된 제1 사이클릭 프리픽스(cyclic prefix)의 상호 상관값 및 상기 제2 신호에 포함된 제2 사이클릭 프리픽스의 상호 상관값을 계산하는 상호 상관기(correlator) 및 상기 제1 사이클릭 프리픽스의 상호 상관값 및 상기 제2 사이클릭 프리픽스의 상호 상관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1 네트워크 및 상기 제2 네트워크 사이에서 발생하는 간섭이 있는지 여부 또는 간섭 레벨을 판단하는 간섭 판단부를 포함한다.간섭, 인지 무선, 사이클릭 프리픽스, 상호 상관, OF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