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 열성능 및 열전도도 측정시스템 및 이의 측정방법A system for measurement of ground thermal performance and conductivity, and the method

본 발명은 기존의 지열측정장비들과 같이 지반의 열전도도를 측정할 수 있을뿐 아니라 지반의 열성능 값도 계측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순환수를 공급하기 위한 수조에 일정한 열량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 외에도 순환수 투입온도를 제어하여 일정한 온도의 순환수가 공급될 수 있기에 시간에 따른 지반의 열교환율 값을 계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