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광대역 임펄스 통신을 위한 무선 통신 시스템과 무선통신 장치 및 그 방법Radio Communication System, Radio CommunicationApparatus and Radio Communication Method for UWBImpulse Communications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초광대역 임펄스 통신을 위한 무선 통신 시스템과 무선 통신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초광대역 임펄스 통신에서 반송파 감지가 필요없고 송수신간 시간 정보를 공유하게 하여 최대한 전력 소모를 줄일 수 있는 무선 통신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네트워크를 운용하는 조정자; 및 상기 조정자에 종속되어 수퍼프레임 단위로 통신을 수행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장치를 포함하되, 각 장치들이 지정된 시간 슬롯에서 데이터를 송수신하고, 그 외 시간은 비활성화되어 최대한 전력 소모를 줄이도록 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UWB 통신 시스템 등에 이용됨.초광대역(UWB), 센서 네트워크, IEEE 802.15.4a, 다중 접속, 수퍼프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