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동 박막을 갖는 광 밸브 및 이를 이용한 디스플레이 장치Light valve having movable thin film and displayapparatus using thereof

본 발명은 광 밸브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불투명한 가동 박막과 경사 벽면으로 이루어진 도광로를 이용한 광 밸브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광 밸브는 경사면으로 형성된 벽면을 포함하는 도광로가 형성된 기판과, 상기 도광로가 형성된 기판에 대향하여 형성된 상부전극과, 상기 도광로의 경사 벽면 위에 형성된 하부전극과, 상기 기판 위에 일단이 부착되고, 상기 상부전극과 하부전극 사이에 형성된 가동박막과, 상기 하부전극과 가동 박막간에 전기적 단락을 방지하기 위해 형성된 제1 절연막과, 상기 상부전극과 가동 박막간에 전기적 단락을 방지하기 위해 형성된 제2 절연막을 포함하고, 상기 하부전극과 가동 박막 간 또는 상부전극과 가동 박막 간의 인가 전압에 따라 상기 상부전극측 또는 하부전극측으로 이동되어 상기 도광로를 개폐하는 특징을 갖는다. 평판, 디스플레이, 가동 박막, 경사 벽면, 도광로, 광 밸브, 배열, 백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