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생명체 시스템과 이를 이용한 교육용 소프트웨어시스템Artificial creature system and educational softwaresystem using this

본 발명은 가상 생명체 시스템과 이를 이용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가상 생명체는 '감정', '동기', '항상성'을 갖고 스스로 행동을 결정하며 주위 환경에 적응할 수 있으며 다양한 사용자의 명령에 적합한 행동을 학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특히, 본 발명의 가상 생명체 시스템을 사용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은 가상 생명체를 육성하며 생물, 무생물의 특성을 배우는 시스템, 교육 과정의 학습량에 따라 가상 생명체를 육성할 수 있는 시스템, 그리고 다른 성격의 가상 생명체 교사에게 학습을 받을 수 있는 교육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