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초음파 도플러 이미지의 화질 개선 방법METHOD FOR IMPROVING THE QUALITY OF ATHREE-DIMENSIONAL ULTRASOUND DOPPLER IMAGE

본 발명은 하드웨어 장치에 의해 획득한 3차원 도플러 이미지를 후처리(post-processing)를 통해 화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3차원 초음파 도플러 이미지의 화질 개선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하드웨어 장치를 통해 3차원 도플러 이미지를 획득하는 일련의 과정을 변경시키지 않으면서도, 하드웨어 장치를 통해 획득한 이미지 내에 포함된 잡음을 감소시켜 이미지의 선명도를 높여 향상된 화질의 3차원 초음파 도플러 이미지를 획득함으로써, 초음파 진단에 있어서의 정확성을 높일 수 있다. 본 발명에 따라 획득한 3차원 도플러 이미지는 파워 도플러 이미지 및 칼라 도플러 이미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