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페닐렌비닐렌계 고분자 발광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전기발광소자POLYPHENYLENEVINYLENE-BASED POLYMER LUMINESCENTMATERIAL AND ELECTROLUMINESCENT DEVICE COMPRISING SAME

본 발명은 폴리페닐렌비닐렌계 고분자 발광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전기발광소자에 관한 것으로, 벤조니트릴기와 실릴기 또는 알콕시기를 측쇄로 가지는, 본 발명의 하기 화학식 1의 화합물은 우수한 열적 및 전기적 안정성, 용해도, 발광효율 및 색 순도를 나타내므로, 전기발광소자의 녹색 발광물질로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상기 식에서, R은 실릴기; C1-20의 알킬기 또는 사이클로알킬기, 또는 페닐기로 치환된 실릴기; C1-20의 알콕시기; 또는 페닐기로 치환된 C1-20의 알콕시기이고; m은 1 내지 5의 정수이며; n은 2 이상의 정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