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망 부하를 줄이는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A FOR REDUCING NETWORK LOAD IN INTERNET OF THINGS

사물 인터넷 환경에서 망 부하를 줄이는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IoT(internet of things) 장치에서 구현되는 데이터 관리 방법은, 데이터를 제공하는 외부 서비스 서버에 상기 데이터에 대한 구독자로 등록하는 단계; 및 상기 외부 서비스 서버로부터 상기 데이터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외부 서비스 서버에서는 상기 구독자로 등록된 IoT 장치를 대상으로 상기 데이터를 브로드캐스팅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