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인의 평형 유지 장치APPARATUS FOR PROVIDING EQUILIBRIUM MAINTENANCE OF CRANE

본 발명은 크레인(crane)의 평형 유지 기술에 관한 것이다. 현재, 이동 항구로서의 역할을 하는 선박 또는 부유체와 이에 장착된 크레인의 평형 유지가 절실히 요구되지만, 해상에서는 바람, 파랑, 또는 조류 등의 영향으로 선박의 요동이 불가결하다고 할 것인 바, 이러한 요동에도 불구하고 선박이 해상에서 작업하는 도중에 평형을 유지할 수 있는, 즉 선박의 움직임을 흡수 또는 댐핑(damping)할 수 있는 구조를 갖는 크레인이 필요한 실정이다. 본 발명에서는, 크레인 하부의 휠(wheel)에 고압질소와 유압을 이용한 이중 구동 실린더(double acting cylinder)를 장착하여 선박의 움직임이 상부 크레인까지 전달되지 않고 흡수되도록 하여 안정적인 컨테이너 양하역 환경을 제공하고, 자이로스코프 센서(gyroscope sensor)와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또는 자이로스코프 센서와 DGPS(Differential GPS)를 통해 측정되는 선박의 피치(pitch) 동작, 롤링(rolling) 동작 및 히브(heave) 동작 등을 감안하여 이중 구동 실린더를 구동시킴으로써 크레인의 실시간 평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