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상태를 측정하는 트래픽을 분산 및 감소시키는 방법 및 그 시스템METHOD FOR DISTRIBUTING AND REDUCING TRAFFIC MEASURING STATUS OF NETWORK, AND SYSTEM

네트워크 상태를 측정하는 트래픽을 분산 및 감소시키기 위한 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측정 시스템은 하나 이상의 측정 대상들 각각에게 측정 명령을 전송한다. 측정 명령을 수신한 각 측정 대상은, 측정 명령에 대한 응답을 전송할지 여부를 결정하고, 측정 명령에 대한 응답을 전송하기 전에 지연할 시간을 랜덤하게 결정한다. 하나 이상의 측정 대상들 중 일부만이 측정 명령에 대한 응답을 전송하고, 응답들이 각각 랜덤하게 지연됨에 따라 네트워크 측정에 의한 병목 현상이 감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