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물 변위 측정 시스템 및 방법Displacement Measurement System of Structure and Method of The Same

간단한 구조로 이루어지며 대형 구조물의 변위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이 가능하도록, 구조물의 한쪽에 배치되어 설치되는 스크린과, 구조물의 다른 쪽에 배치되어 설치되고 스크린을 향하여 레이저 빔을 조사하며 스크린과의 거리를 측정하는 3개 이상의 레이저거리측정센서와, 스크린을 촬영하여 측정 이미지를 생성하는 카메라와, 레이저거리측정센서를 제어하며 카메라로부터 입력되는 측정 이미지를 분석하여 구조물의 변위를 추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구조물 변위 측정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