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의 오류 정정 장치 및 방법Error Correcting Device and Method for Memory

본 발명에 따른 메모리의 오류 정정 장치는 메모리 셀을 복수개 포함하는 메모리 코어, 상기 복수개의 메모리 셀 중 특정 메모리 셀로부터 읽힌 데이터에 대해 오류 발생 여부를 판별하기 위한 부가 정보를 결정하는 제어부, 상기 부가 정보를 상기 메모리 코어에 요청하여 상기 메모리 코어로부터 수신하는 제1입출력부, 상기 부가 정보로부터 상기 데이터의 신뢰도 정보를 추출하는 처리부, 및 상기 신뢰도 정보를 상기 처리부로부터 입력받아 출력하는 제2입출력부를 포함하고, 상기 부가 정보는 상기 메모리 코어에 포함된 복수개의 메모리 셀 중 상기 특정 메모리 셀에 간섭을 일으키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메모리 셀에 저장된 데이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