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계 기반의 에너지 절감형 라우팅 장치, 전송 경로 설정 방법 및 업데이트 방법ENERGY SAVING ROUTING APPARATUS BASED ON BIO-INSPIRED SELF-ORGANIC, METHOD FOR SETTING UP TRANSMISSION ROUTE OF THE SAME AND METHOD FOR UPDATING DATA OF THE SAME

본 발명은 서비스의 지연 품질을 만족하면서 망의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수 있는 생태계 기반의 에너지 절감형 라우팅 장치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하여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생태계 기반의 에너지 절감형 라우팅 장치는 네트워크 상에 인가되는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인공 개미에 의해 수집된 정보를 기반으로 이웃 노드-목적지별 지연 품질의 통계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지연 통계 모델과, 인공 개미에 의해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생성된 목적지별 에너지 프로파일 기반의 에너지 소비율의 통계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 통계 모델과, 에너지 통계 모델 내 에너지 소비율의 통계 정보를 기반으로 생성되며, 이웃 노드-목적지별 페로몬 정보가 저장되어 있는 페로몬 테이블과, 외부로부터 패킷이 도착함에 따라 패킷의 서비스 요구 품질 값, 지연 통계 모델 및 페로몬 테이블에 저장된 정보를 기반으로 패킷의 전송 경로를 설정하는 전송 경로 설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